DRI(Dive Rescue International)에서 진행하는 Dive Rescue 1 Trainer (DR1T) 과정과 Med Dive 과정이 무사히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과정은 공공재난안전구조협회(http://pdsra.com)에서 주최하고 소방과 해경에서 참여를 했습니다.
DR1T 과정은 학과 수업과 워터맨쉽 평가, 풀장 훈련, 현장에서 실제 구조 훈련, 강의평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Med 과정은 다이버 과정이기에 미국과 화상으로 이틀에 걸쳐 이루어졌습니다. DR1T 과정을 위해 한국으로 초빙된 강사는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소방관으로 근무하고 있는 JERRY RICHERT였습니다. Med 과정은 RICHARD SADLER였습니다.
서로 다른 지역에서 개인 휴가를 내고 참여한 멤버들의 파이팅 넘치는 열기에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초빙된 강사님 또한 현직에서 경험한 다양한 사례들과 함께 훌륭한 과정을 진행해 주었습니다.
과정에 참여하신 분은,
소방에서 김효영, 박현철, 방재웅, 이승욱, 조재진(가나다 순) 대원이 참여했고, 해경에서 강대관, 박창훈, 장세일 대원이 참여했습니다. 그리고 주최측인 공공재난안전구조협회 이성섭, 정문진 이사가 참여했습니다. 특히, 바쁜 업무중에도 번역과 DRI와의 소통을 담당해 주신 방제웅 강사님, 실습 장소 협조를 해주신 반포수난구조대 관계자님과 정말 훌륭한 통역을 해주신 ㅇㅇㅇ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항상 현장에서 수고하시는 여러분들의 앞날에 행운이 깃들길 바랍니다.